반응형

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적정 나이? 나이가 너무 어려서 마시지 말라고 하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나쁜 부모라고 생각할까요?

 

 

가족들과 외출하기 위해 집을 나서면서 커피를 마시기 위해 카페에 들르기로 합니다. 그러면 "나도 마실래." 하며 열두 살 딸이 말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페인은 딸아이를 흥분시키거나 또는 커피가 실제로 아이의 신체에 영양을 끼쳐 성장을 방해할 수 있을까요?

 



요즘에 카페인 커피는 백만 가지 종류가 나올 것처럼 보이고, 많은 커피들이 우리 아이들의 관심을 받고 입에 침이 고이게 합니다.


커피협회는 젊은이들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커피 애호가 집단이라고 말합니다. 맛있는 커피 음료는 어디에나 있고 서점, 식료품점, 도서관 곳곳에 있습니다. 이러니 심지어 카페에 어린 학생들끼리 출입하는 것도 종종 목격됩니다.

 


맥도널드와 같은 패스트푸드점들도 최근 메뉴에 모카 프라페를 추가하면서 이 트렌드에 합류했습니다. 휘핑크림을 얹고 초코시럽을 듬뿍 뿌린 이 혼합커피는 일반 커피 한잔보다 밀크셰이크에 더 가깝고,

 

10대 아이들 및 어린아이의 입맛을 확실히 일깨울 것입니다. TV광고에서는 바쁜 하루를 보내기 위해 힘이 필요하다고 말해주고 카페인은 적당하게 강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과연 십 대들이 아침을 더 활기차게 만들기 위해 카페인 커피를 마시거나 중요한 시험을 위해 깨어있기 위해 또는 공부하기 위해 커피를 마시는 것은 괜찮을까요?

 

어떻게 하면 10대 초반의 아이들이 모카라테를 마시면서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으면 친구들과 함께 세련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을까요?

 

우리 주위에 있는 10대 아이들이 커피 한두 잔 마시는 경우는 신경 쓸 것 없이 정상적일까요? 아니면 우리는 치아가 얼룩진 카페인 중독자를 방조하는 것일까요?

 

점점 더 많은 어린이들이 커피 팬이 되면서, 많은 부모들은 이 일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너무 어리거나 우리 아이가 커피를 마시기를 요구할 때 주는 것이 괜찮은지를 궁금해합니다. 이러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카페인 커피가 자녀의 행동과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요즘 아이들은 왜 커피에 푹 빠졌을까요? 커피의 매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말말말]˝초중학생 2명 중 1명은 커피 즐긴다…˝

▽초중학생 2명 중 1명은 커피를 즐긴다-한국소비자보호원의 한 관계자, 13일 서울 시내 초중학생 503명을 대상으

www.donga.com

아이들이 커피를 좋아하는 이유

 

 

 


어렸을 때 아이들이 마시기에는 커피가 너무 쓰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우리 아이들이 음료수에서 맛이 아닌 무엇을 보는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오늘날의 부모님이 자랐을 때, 그들은 엄마와 아빠 그리고 많은 다른 어른들이 커피를 마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오늘날 모든 길모퉁이 심지어 교외에도 최신 유행의 카페가 있고, 메리 케이트나 애슐리 올슨 같은 젊은 유명인들은 최신 유명 브랜드의 루이뷔통이나 펜디 핸드백을 가까이 두고서 벤티 스타벅스 컵을 손에 들고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유명인 사진들과 함께 우리 모두가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따라잡기 위해 충격이 필요하다는 메시지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어린 시절에 놀 수 있는 자유시간이 많았지만 이제는 많은 어린이들이 어른들만큼 빡빡한 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커피 선택이 일반 카페인 커피에서 카페인이 없는 커피(혹은 프렌치 로스트)까지 다양한 정도였지만, 지금은 커피 선택이 거의 무제한으로 보입니다.

 

초콜릿을 곁들인 커피는 평범한 커피의 쓴맛을 견딜 수 없는 젊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커피음료는 또한 화려한 컵으로 제공되거나 휘핑크림과 초콜릿 소용돌이에 덮여 있어 아이들이 거부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라테가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해치고 있는가? 카페인 커피가 과연 우리 아이들에게 나쁠까요?



카페인 커피는 아이들에게 나쁜가요?

 

 

 


카페인이 아이들의 성장을 방해하지는 않지만,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잉행동, 불면증, 신경과민, 메스꺼움, 과민성, 두통, 불안감 심지어 근육 떨림이나 불규칙한 심장박동 같은 증상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너무 많은 것은 어느 정도일까요? 메이요 클리닉은 성인에게 하루 200~300mg 이하를 권장하지만, 미국은 어린이들에게 공식적인 최대 일일 카페인 섭취 권장량을 정하지 않습니다.

 

Health Canada는 4~6세 어린이의 경우 하루 45mg 이하, 7~9세 어린이의 경우 62.5mg 이하, 10~12세 어린이의 경우 85mg 이하, 13세 이상 청소년은 체중 kg(2.2 파운드) 당 2.5mg을 제시합니다. 즉, 110파운드의 청소년은 하루에 125mg 이상의 카페인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대부분의 커피음료는 즉 150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16온스 스타벅스 바닐라라테처럼 하루 125mg보다 더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The Mayo Clinc>

 


커피는 카페인만이 유일한 문제가 아닙니다.

 

많은 커피음료에는 엄청난 양의 설탕, 지방, 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밀크셰이크와 같이 혼합된 커피음료는 즉, 610칼로리와 19그램의 지방을 제공하는 16온스의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치즈를 켵들인 맥도널드 쿼터파운드는 510칼로리와 26그램의 지방을 함유)처럼 가장 심각한 주범입니다. <출처 : 스타벅스, 맥도널드>

 

우리 아이들이 직면하고 있는 비만은 이 문제를 웃음거리로 만들지는 않습니다. 또한 커피는 아이들의 치아를 착색하게 할 수 있고 일부 커피음료의 설탕은 충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4살짜리 아이가 라테를 달라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절제가 관건입니다. 아이의 식단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모든 공급원(소다, 초콜릿, 차)을 기억하고 아이가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당신의 아이가 금단증상을 피하기 위해 점차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세요.

 

아이의 음료의 설탕과 지방 함량에 대해 배우고 괴물 크기의 음료 대신 8온스 음료를 권해 보십시오. 당신의 아이가 잠자기 6시간 전에 커피를 마시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당신의 자녀에게 커피를 마시는 적정 나이를 중요시 하기보다 책임감 있는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이 그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고 침착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카페인 커피 마시는 나이? 몇 살부터 마셔도 될까요? 적정 나이는?이라는 물음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반응형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